1. 동물 오리엔티어링-1(Animal Orienteering)
1) 활동개요
- 지도 없이 주변을 탐색하고, 컨트롤 위치를 기억한 후 정해진 순서로 컨트롤 간 주행을 연습하기 위한 활동
2) 대 상: 초등 저학년 이하
3) 장 소: 실내(강당, 교실) 및 야외(학교, 공원)
4) 준 비 물: 10개 이내의 컨트롤(컨트롤 플랙 및 펀칭도구, 코팅된 동물 모양 표시물), 2종 이상의 코스 지도,
컨트롤 카드
5) 사전준비:
- 컨트롤 위치가 표시된 코스 지도를 인쇄한다.
- 컨트롤을 주변의 기억하기 쉬운 곳에 배치한다.
6) 진행요령:
- 참가자들과 함께 돌아보면서 동물의 위치를 기억하도록 한다. 이때 해당지점의 명확한 특징물을 함께 설명한다.
- 찾아야 하는 순서가 표기된 코스지도를 나누어준다.
- 참가자들은 활동지역을 돌아다니며 올바른 순서로 동물 컨트롤에 도달하여 컨트롤 카드에 펀칭을 한다.
7) 참고사항:
- 참가자들은 개별적으로 또는 그룹으로 실행할 수 있다.
- 참가자들은 모든 동물의 위치를 기억해야 한다. 그들이 기억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동물로 이동하면 그들이 찾고 있던
것을 찾도록 도와준다.
- 더 많은 컨트롤을 사용하여 더 많은 다른 동물을 추가할 수 있다.
- 운동기구 또는 색상과 같은 다른 물체로 동물을 변경한다.
- 교실이나 강당/체육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식지도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.
출처: Online Orienteering Guide for Teachers(haaga-helia university)
2. 동물 오리엔티어링-2(Animal Orienteering)
1) 활동개요
- 동물이 그려진 컨트롤을 찾아다니는 즐거움을 경험하기 위한 활동
2) 대 상: 초등 저학년 이하
3) 장 소: 실내 및 야외(학교, 공원)
4) 준 비 물: 컬러 컨트롤(색상별), 동물 그림, 컨트롤 카드, 필기도구
5) 사전준비:
- 동물 컨트롤 표시물과 컨트롤 카드를 만든다.
- 활동장소를 선정하고 모든 컨트롤을 볼 수 있는 위치에 집결지를 정한다.
- 컨트롤 표시물을 배치한다.
6) 진행요령:
- 참가자 개인 또는 2명씩 짝을 지어 진행한다. 팀을 이룰 경우 팀원은 항상 같이 다녀야 된다.
- 개인(팀)별로 컨트롤 카드를 나누어준다.
- 참가자들은 색상 카드 하나를 선택하여 같은 색상의 컨트롤을 찾아간다.
- 컨트롤에 도착하면, 컨트롤 표시물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고 컨트롤 카드에 일치하는 그림에 동그라미를 표시한다.
- 집결지에 돌아와서 새로운 색상 카드를 선택하여 다시 출발한다.
- 이 과정은 모든 그림이 일치할 때까지 반복한다.
- 가장 먼저 마무리한 참가자가 우승한다.
7) 참고사항:
- 이 게임은 매칭게임과 스타 오리엔티어링의 응용방식이다.
- 참가자의 연령 수준에 맞는 난이도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.
출처: http://gowild.i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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